Categories: 에세이

쉴 땐 이렇게 해라

요 근래 번아웃은 아니고 왠지 모르게 아무것도 하기 싫었다. 그래서 꾸준히 하던 모든것을 멈췄다. 글 쓰는 것도 멈추고, 독서, 영어 전부 잠시 쉬었다. 의무적으로 습관화 하려던 것들은 멈추고, 좋아하는 것들로만 가득채웠다. 이유는 사실 모르겠다. 나도 사람인지 그냥 쉬고 싶었던 것 같다.

일과 운동을 제외하곤 정말 푹 쉬었다. 오랜만에 정말 여유로웠다. 처음 쉴 땐 좀 불안 했다. 그래도 참고 쉬었다. 이럴 땐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한다. 스트레스를 주는 모든것들을 치워버려야 한다. 어차피 장기전인데 그동안 많이 조급했던 것 같다. 성과를 바라고 행동할 때는 이렇게 빨리 지치기도 하는 것 같다. 새로운 걸 배웠으니 이제 다시 행동 할 차례다. 쉬면서도 확실히 배운 것들이 있다. 배웠으니 이제 써먹을 차례다.

rladjwls133

Recent Posts

인간이 멍청해지기 시작할 때

대체로 인간이 멍청해지는 시기가 있다.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자신을 잃어버리기 시작할 때 제일 멍청해진다고 한다.…

2개월 ago

20대에는 무조건 연애해라

모든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20대다. 어찌보면 가장 적당하게 순수하고 적당하게 현실적인 시기라서 그런…

2개월 ago

후회하지 않는 방법

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참 여러모로 후회할 일들이 많아진다. 이 후회는 인간에게 참 쓸데없는 에너지와 시간을…

2개월 ago

성장하기 위해선 무조건 이걸 해야 한다

내가 잘하고 싶은 그 어떤 것이든 성장하는 방법이 있다. 정말 조금씩이라도 성장한다. 어떤 분야든 성공한…

2개월 ago

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두가지

내가 책에서 본, 주위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있었다. 강력한 멘탈과 미친 실행력. 제일…

3개월 ago

인생을 쉽게 사는 방법

일, 연애, 공부, 사업 그 어떤 것에도 탁월하기 좋은 최고의 방법이 있다. 바로 '자기 객관화'다.…

3개월 ag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