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tegories: 에세이

신이 없다는 듯한 태도

조금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신을 믿는다는 건 나의 짐을 덜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다. 매 선택에 자신의 의지보다 신의 뜻이 담겼다는 말을 보면 난 이해가 되지 않는다. 인생의 주인은 오롯이 나다. 모든 선택과 책임은 내가 져야만 진짜 나의 인생을 살 수 있다. 정말 아이러니 하게도 이렇게 모든 짐을 내 어깨에 올리고 살아가면 정말 힘들다. 그 무게감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가 된다. 하지만 여기서 오는 고통이 삶의 즐거움을 준다. 인생이 그래서 아이러니하다.

종교인들을 비하할 목적으로 글을 쓰는 건 절대 아니다. 하지만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태도에 관한 부분을 말하고 싶은것이다. 인생을 살아갈 때 자신이 선택하고 실수를 인정하고 묵묵히 나아가는 이 태도를 절대 누군가에게 맡겨선 안된다. 짐을 덜기 위해 더러운 방어기제를 세우지 마라. 나의 짐은 내가 짊어져야만 한다.

rladjwls133

Recent Posts

인간이 멍청해지기 시작할 때

대체로 인간이 멍청해지는 시기가 있다.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자신을 잃어버리기 시작할 때 제일 멍청해진다고 한다.…

2개월 ago

20대에는 무조건 연애해라

모든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20대다. 어찌보면 가장 적당하게 순수하고 적당하게 현실적인 시기라서 그런…

2개월 ago

후회하지 않는 방법

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참 여러모로 후회할 일들이 많아진다. 이 후회는 인간에게 참 쓸데없는 에너지와 시간을…

3개월 ago

성장하기 위해선 무조건 이걸 해야 한다

내가 잘하고 싶은 그 어떤 것이든 성장하는 방법이 있다. 정말 조금씩이라도 성장한다. 어떤 분야든 성공한…

3개월 ago

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두가지

내가 책에서 본, 주위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있었다. 강력한 멘탈과 미친 실행력. 제일…

3개월 ago

인생을 쉽게 사는 방법

일, 연애, 공부, 사업 그 어떤 것에도 탁월하기 좋은 최고의 방법이 있다. 바로 '자기 객관화'다.…

3개월 ago